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제주도) 한라산 등산 후기 입니다 :)
    취미 2021. 9. 24. 14:49

안녕하세요!! 차니차니 입니다.

오늘은 한라산을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한라산 주소지는 '제주 서귀포시 토평동 산15-1' 로 되어있네요 :)

한라산의 등산 코스를 보시면

다양한 코스가 있는데요.

백록담을 가보고 싶으시다면 꼭 !! 성판악탐방로와 관음사탐방로를 통해 등산하셔야 합니다.

자 그럼 등산을 시작해볼까요?

등산 오르기 전 사진 입니다. 아주 멀쩡해 보이죠 ㅎ

이 가파른 오르막길 부터 삼각봉대피소 까지 긴오르막길이 나옵니다!! 힘듬주의..

사진에서는 1초만에 왔지만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삼각봉이 있어서 삼각봉 대피소인가봐요
    올라오면서 경치볼곳이 없었는데 삼각봉대피소에서 아주 예쁜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ㅎㅎ :)
    삼각봉 대피소까지 올라오신다면 3분에 2는 오신거에요 조금만 힘내주세요!!
    삼각봉대피소에서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올라가는거 같았어요 저희도 그랬구요

삼각봉대피소에서 찍은 사진2

삼각봉대피소에서 먹은 간식
    전날에 제주 동문시장에서 산 전복김밥과 야채김밥

삼각봉대피소에서 찍은 사진3

삼각봉대피소에서 찍은 사진4

삼각봉대피소에서 찍은 사진5

대피소에서 정상가는길 시원한 계곡에 발담그고 다시 출발!!

정상을 올라가면서1

정상을 올라가면서2

정상을 올라가면서3 + 짝꿍

백롬담 도착했습니다. 3대가 덕을 쌓아야 볼 수 있다는 백록담.. ㅠㅠ 보자마자 감격이 :)

햇살이 엄청 강했어요!! 날이 너무 좋아서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정상오면 인증샷 남겨야죠 !!

이제 하산하러 갑니다

하산하면서 소나무길 ~

하산하면서 예쁜 구름사진과 함께

한라산 등산하면서 유의해야할 점 알려드릴게요

1. 백록담을 보고싶으시다면 성판악코스와 관음사 코스를 이용해주세요
    난이도는 관음사 코스 : 어려움
    성판악 코스 : 관음사코스 보다는 괜챃음

2. 총 등산 소요 시간이 11시간 걸렸는데요
    등산 하시면서 드실 간식과 물 음료를 충분히 챙겨주세요

3. 각 코스 마다 중간 대피소에 시간 안에 가셔야 백록담으로 갈 수 있어요
    관음사 코스
    입산통제시간 : 춘추절기(3,4,9,10월) 입산시간05:30부터, 관음사 탐방로 입구 12:30부터, 삼각봉대피소 12:30분 정상탐방제한, 정상 (백록담)14:00 하산

성판악코스
    입산통제시간 : 춘추절기(3,4,9,10월) 입산시간05:30부터, 성판악탐방로 입구 12:30부터, 성판악 진달래밭안내소 12:30분, 정상탐방제한, 정상 (백록담)14:00 하산

각각 12:30 까지 올라 가셔야 백록담들어갈 수 있습니다.
    백록담에서는 2시에 하산하셔야 하니 등산하는 속도가 느리신 분들은 최대한 일찍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4. 예약하시고 가야합니다 :)
    코로나때문인진 몰라도 한라산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시고 가야합니다 !!
    예약은 한라산 홈페이지에서 하루에 250명 제한해요

5. 다른 탐방로를 이용하고 싶으셔도 상관없어요
    택시가 자주와요 15000원에 각 주차장 마다 순환도는거 같아요.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안전산행하시구요

공감과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도움이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