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합격 후기 & 팁 (컴활1급)
    자격증 2022. 2. 20. 18:13

    안녕하세요~ 차니차니 입니다 !! 

    오늘은 컴퓨터 활용능력 1급 합격 후기를 알려드릴려고 해요 ~ 

    바로 Start~

     

    짜잔 ~ 드디어 드디어 오랜 시간 공부 끝에 합격 하였습니다 !! 

    컴활 1급을 공부하면서 팁을 알려드릴게요 :)

     

     

    ★ TIP ★

    1. 공부방법

    저는 일단 정익* 선생님 인강을 들었어요~

    보통은 정익* 선생님과 다른 여러 유명한 선생님들이 계시는데요.

    정익* 선생님 인강의 특징은 기한이 없습니다. 저는 직장인이라서 솔직히

    오래 걸렸거든요 !! 무려 10개월이 넘는 ... 

     정익* 선생님 강의는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인강 자체를 다운받을 수 있어서 기한 제한이 없는 것이 

    장점 이였어요. !! 하지만 여러분들은 오래 끌지 말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  

     

    제 공부법은

    1.인강으로 기본 개념 정리

    2. 기본 개념 문제 풀기 

    3. 기출 문제 풀기 + 해설

     이렇게 처음에 파트 부분 나누어서 공부하였어요 !! 

     

    그 후 전체 기출 문제 시간재고 풀기  

    처음에는 시간 정하지 않고 문제를 정확하게 푸는 연습을 했어요 

    그 다음에 문제를 정확하게 풀었다면 시간을 재고 푸는 연습을 했어요 :)

     

    저는 액셀 공부 후 액세스 공부를 완료했구요 !! 

    각 공부할 범위가 좀 많다보니 액세스 공부하면서 액셀이 좀 까먹더라구요 !! 

    그래서 액세스 공부하면서 액셀도 문제 풀고 모르는 부분은 다시 한번 복습 필수에요 :)

     

     

     

     

    2. 시험장 선정 팁 

    저는 재시험에 합격했는데 시험 장소를 같은 장소로 선정하여 시험을 봤어요 ! 

    1분이라도 늦으면 시험 입실이 불가하고 어쩌다가 다급하게 가야 할때 미리 알던

    시험장으로 가면 시간 절약도 되고 저는 익숙한 환경에서 시험을 보는 것이 좋더라구요 !

     

     

     

     

    3. 시험 결과는 2주 뒤에 나오는 것을 대비하여 연속 시험 보기 

    저는 첫번째 시험 보고 결과를 나온다음에 재시험을 신청했거든요 그런데 이방법은 정말 

    비추천해요 !! 

    시험 결과가 2주 뒤에 나오는데 생각보다 2주뒤에 많은 것을 까먹었더라구요 그래서 

    하루나 몇칠 뒤 시험을 또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 

     

     

     

    4. 4일전 취소는 무료 

    계획대로 공부가 안됄 때 저는 미리 신청하고 4일전에 취소하면 100% 환급 돼거든요 이거 정말 좋았어요 ㅎㅎ

    인터넷 수수료는 천이백원? 쯤은 들어요  

     

     

     

     

     5. 시험 보기전 마우스 포인트 속도 조절하기

    시험보기 전 시험장에 연습하는 시간 있는데 첫번째 시험에 마우스 속도 안맞아서 

    엄청 고생해서 저는 두번째 시험에서는 무조건 마우스 속도부터 맞추고 시험을 봤어요 ! 

    이거 은근 거슬려요 저는 개인적으로 엄청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6. 푸는 순서 정하기 !

    저는 액셀은 

    1 → 3 → 4 → 2 

    순서로 풀었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쉽다고 느끼는 순서로 문제를 풀었습니다. 

    시간이 많이 들고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하는 계산부분을 맨 뒤로 빼서 최대한 다른

    파트에서는 점수를 획득하고 계산문제를 최대한 맞추는 전략을 선택하였습니다.

    ※ 물론 이거는 개인차 ※

     

    7. 개인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던 부분

    정익* 선생님 인강 (기본기 쌓기 좋음)

    기풍쌤 블로그 ( 기출문제 다운로드 가능 + 유튜브에 모르는 부분 무료강의)

    유튜브 - 함수바라기 채널 (최신 기출 문제 설명이 기가막히고 여러 유형들을 알 수 있었음) 

     

    개인적으로 컴활1급을 준비하면서 스트레스도 받았지만 

    '합격' 이라는 결과를 볼땐 모두 힐링이 되는 느낌이 ㅠㅠ 

    여러분들도 컴활1급 준비하면서 힘들겠지만 제가 알려준 팁들 보면서 도움이 돼었으면 해요 ㅠㅠ

     

     

     

    시험 끝나고 부산 여행 다녀왔습니다 

    영도의 감지해변입니다

     

     

     

Designed by Tistory.